반응형
2025학년도 대학 입시가 달라졌습니다!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변화된 대입 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 개개인의 적성 및 진로에 맞춘 1대1 맞춤형 상담을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여기서 달라진 2025학년도 대학 입시 정보와 맞춤형 상담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달라진 2025학년도 대학 입시
교육부는 2025학년도 대입전형 시행계획을 확정하고, 수시모집 요강에 대한 세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대입 주요 변경 사항을 안내하는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이 콘텐츠는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와 유튜브 채널 ‘대학어디가티브이’를 통해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맞춤형 상담 서비스 확대
- 학생·학부모 맞춤형 상담 강화: 학생의 이해도가 높은 현장 진로진학 교사와 진학 관련 부장교사, 담임교사가 밀착형 대입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이 강화됩니다.
- 학교 단위 지원: 시도별 진학 관련 교사 연수와 학교 단위 대입 설명회를 활성화하고, 수시 원서접수 전 2주 동안 대입 상담 중점 기간을 운영합니다. 이 기간에는 다른 행정업무를 최소화해 교사가 대입 상담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합니다.
- 대입 상담 교사단: 전문성을 보유한 현직 고등학교 교원 423명으로 구성된 대입상담교사단이 전화(1600-1615)와 온라인 상담을 상시 운영합니다. 특히 상담 수요가 급증하는 8월에는 특별 화상 상담 서비스를 신설해 대입 상담 기회를 확대 제공합니다.
- 수시 박람회 및 설명회: 17개 시도교육청과 대교협 주관의 수시 박람회, 한국교육방송공사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대입 설명회, 현직 교사와 입학 사정관이 참여하는 권역별 설명회가 열려 학생·학부모에게 맞춤형 대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불법 학원 점검
교육부는 무등록, 거짓·과장 광고, 교습비 초과 징수 등의 불법 행위를 하는 학원으로부터 학생·학부모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시도교육청과 함께 특별 점검을 실시합니다.
교육부의 지원 약속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변경된 2025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학생,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원하는 수험생 누구나 수준 높은 대입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부가 앞장서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달 중 진로진학교사와 함께하는 차담회를 통해 공교육 중심의 입시 상담을 강화할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변경된 대입전형 정보와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통해 성공적인 대입 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와 유튜브 채널 '대학어디가티브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